아이튠즈 미국 계정을 만들다

웹과 모바일 2010.02.05 20:13
매일 한RSS로 도아님의 블로그에 등록되는 '오늘만 무료' 포스트를 확인한다. 게임을 즐겨하는 편은 아니지만, 아이폰에 몇 개의 게임을 설치해서 가끔 하는데, 도아님의 블로그에 등록되는 게임 중 '요거 재밌겠는데' 싶은 것이 있더라도 거의 대부분이 한국 계정으론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 그동안 그냥 안하고 말자 싶어 가만 있다가 불현듯 '나중에 어찌 될 줄 모르는데 조금 더 많은 게임을 봐둬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언제까지 웹에이전시에서 웹기획자로 일하라는 법도 없고, 특히나 요즘은 모바일에 살짝 마음이 기울고 있는터다. 더구나 내가 다니는 회사에서 모바일 사업을 시작하지 말라는 법도 없다. (사실 작년에 외부 회사와 같이 런칭한 아이폰 앱이 있긴 하다. 물론 내가 다니는 회사는 디자인을 해주는 정도에 그쳤다고 알고 있다만)

해서 미국 계정을 하나 만들었다. 방법은 아시다시피 간단하다. 물론 간단한 이유가 유료 앱을 다운받지 않기 때문이다. '신용카드 없음'으로 해두고 무료 앱만 받는 거니까 간단할 수밖에. 인터넷을 찾아보면 대개 애플 본사 주소를 넣으라고 하는데, 난 내가 미국에서 다니던 어학원 주소를 넣었다. 혹시 미국 계정을 만드려는 분 중에 애플 본사 주소 말고 좀 색다른 주소를 넣고 싶은 분은 아래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1421 Chapala Street
Santa Barbara, CA
우편번호 93101 전화
805 962-8680

아니면 아래 주소도 괜찮다.

5926 Birch Street
Carpinteria, CA
우편번호 93013 전화번호는 잊어버렸음....

이 주소는 뭐냐고? 내가 미국에서 살던 집 주소다. 푸하.
  • 2010.09.26 20:20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thinkofweb.net BlogIcon mindfree 2010.09.27 01:04 신고 수정/삭제

      아, 요즘 미국 계정에 대한 이런 저런 말이 있더니, 주소도 포함되나 보군요. 사실 미국 현지 주소를 얻는 방법은 뭐 많습니다. 구글 지도로 대충 검색해서 나오는 작은 사무실이나 회사, 가게 주소와 전화번호를 넣으면 될테니까요. ^^;

      이 주소는 실존하는 주소이고, 가져다쓴다해도 아무 문제될 것이 없으니 마음껏(?) 쓰세요. 핫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