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큐브, 2차 도메인 지정 왜 안될까?

웹과 모바일 2010.01.03 16:16
블로그를 옮기고 나서, 도메인의 네임서버 신청도 마쳤다. 혹시나 해서 오전까지는 예전 블로그가 있던 호스팅 계정에 index.html 파일을 하나 넣어두고, 이 파일에 텍스트큐브 블로그로 이동하는 메타 태그를 삽입해뒀다.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이 완전히 반영되기 전이라도 일단 URL을 타이핑해서 들어오는 분은 이동이 가능하도록.

그러나 텍스트큐브 관리툴에서 2차 도메인 지정을 하면 계속 '잘못된 도메인이다. 도메인 등록 혹은 네임서버 변경 24시간 이후에 시도해보라'는 메시지만 나온다.

여전히 안된단다.

분명 24시간이 훨씬 넘게 지났는데도 말이지. 순간 호스팅 계정에 아직 메타 태그를 넣은 Html 파일이 아직 있다는 데에 생각이 미쳤다. 바로 ftp로 접속해서 해당 파일을 날렸다. 그리고 주소창에 http://www.thinkofweb.net을 입력. 오호라? 이 블로그로 바로 이동한다. 이 말은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이 완료됐다는 뜻이다. (네임 서버를 설정한 DNSever의 정보에도 변경이 완료됐다고 나온다)

혹시나 싶어 텍스트큐브 공지블로그의 도메인 변경 안내 포스트를 찾아갔다. 아래 댓글을 펼쳐보니 2차 블로그 주소 등록이 안된다는 댓글이 달려 있다.


텍스트큐브의 Q&A에도 같은 질문이 여럿 있다. 그러나 말거나, 어쨌든 안된다. 주소창에 http://thinkofweb.net 이라고 치면 내 블로그로 연결됨에도. 아무튼 연결은 되니 고치지 않는 건가?

덧: 저녁 7 48분 현재, 지금 등록해보니 된다.... 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