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내용도 읽지 않는 인터파크 고객센터, 어이 없다

웹과 모바일 2011.10.04 14:17
지난 주 금요일 낮 12시부터 '나는 꼼수다' 토크 콘서트 예매를 시작했다. 당일 회사에서 단체로 영화를 보러 가는 바람에 직접 예매를 할 수가 없어 친구에게 부탁했다. 영화관에서 영화 상영을 기다리는데, 예매를 부탁한 친구에게서 다급한 전화가 왔다. 윈도7 환경에서 좌석 선택이 안되는 버그가 있다는 것. 게시판은 이미 '좌석 선택이 안된다'는 항의글로 넘치는 중이라 했다. 20분만에 매진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결국 예매를 할 수 없었다.

영화를 보고 사무실로 들어온 오후. 4시에 다시 잔여 표를 방출한다는 공지가 떴다. 혹시나 해서 (나도 윈도7을 사용한다) 다시 시도해봤으나, 동일한 오류. 정확히 시간을 맞춰 들어갔기에 충분히 남은 표가 있는 상태였으나, 좌석 선택이 안되니 표가 줄어드는 걸 보면서도 어찌할 방법이 없었다. 나꼼수 콘서트 소식을 듣고 이 날만을 기다려왔건만 물거품이 된 셈.

짜증이 폭발한 나머지 인터파크 회원탈퇴를 클릭. 그러나, 회원탈퇴마저도 오류를 뱉어내며 실패. 몇 번이고 다시 시도해봤으나 계속 실패. 혹시나해서 (예매할 때도 사용했던) 익스플로러 하위 버전 호환 기능을 켜고 시도해서 역시나. 직접 탈퇴는 포기하고 '짜증을 한 가득 담아' SOS 메일(고객센터의 메뉴명이 이거다)을 보냈다. 그랬더니 금칙어가 포함됐다는 알럿창이 뜬 후, 내가 쓴 질문글 전체를 날려버렸다. 짜증을 꾹 눌러참고 다시 썼다.

오늘 출근해서 보니 회신이 왔다.

쇼핑천국 인터파크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회원 탈퇴에 대한 답변입니다.

회원탈퇴는 고객님께서 직접 인터파크 사이트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홈 > 회원정보 > 회원탈퇴]

탈퇴를 요청하시기 전에 주문 상품의 구매 절차를 반드시 완료하시고, 적립된 포인트 및 등급은 모두 소멸됨을 안내 드립니다.
또한 탈퇴 후 재가입은 30일 이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고객님과 함께 하는 인터파크쇼핑이 되겠습니다.

대단하시다. 내가 쓴 문의글을 전혀 읽어보지 않았다. 직접 탈퇴를 하려는데 에러가 나니, 고객센터에서 탈퇴처리를 해달라는 요청에 대한 답변이 '니가 직접 탈퇴할 수 있다'냐? 어처구니가 없어서 다시 보냈다.

쇼핑천국 인터파크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메일문의특성상 유선안내드리지 못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문의하신 회원 탈퇴에 대한 답변입니다.

탈퇴를 요청하시기 전에 주문 상품의 구매 절차를 반드시 완료하시고, 적립된 포인트 및 등급은 모두 소멸됨을 안내 드립니다.
또한 탈퇴 후 재가입은 30일 이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웹상으로 진행이 되지 않을시 담당자에게 회원 탈퇴 요청을 하기 위하여 [아이디/성함/주민번호/주민번호발급일자]의
정보가 필요 합니다. 확인 후 쇼핑고객센터[1588-1555] 또는 SOS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 탈퇴 접수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나 고객님과 함께 하는 인터파크 쇼핑이 되겠습니다.

질문 내용에 '니들 시스템이 에러가 나서 직접 탈퇴를 못한다'고 매번 밝혔건만, 그 흔한 형식적인 사과 조차 없다. 유선 안내를 못한다는 얘기는 내가 '전화번호 있으니 이해가 안되면 전화를 하라'고 써놔서 적은 듯하다. 최소한 이번엔 질문 내용을 읽긴 했구나.

빠른 탈퇴 접수 도와주지 않아도 된다. 내가 게임방에 가서라도 직접 탈퇴하고 말테니까.

딴지일보에서 나꼼수 전국투어 콘서트도 생각한다는데, 이번 사태를 보고도 또다시 인터파크를 예매처로 하는 일은 없겠지.


신고